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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 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헥토파이낸셜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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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이용 시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서비스 관련 고지, 고충처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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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결제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환불, 유효기간 연장 등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기프티몰 포함) 제공
- 이용자가 결제한 대금의 청구 및 수납
- 전자금융거래 및 통신과금서비스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미성년자 등) 불량,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 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 고객 불만 및 민원처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의한 활용 (광고성 정보 제공은 선택사항)

- 이용 빈도 파악 및 마케팅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용도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광고성 정보 제공(결제알림메일 내)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 당사는 이용자의 사생활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부 민감정보를 필요최소한으로 수집, 처리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고객의 동의 등 필요한 조치를 거쳐 그 개인정보를 수집,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항목

-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행과 관련한 수집 정보
  : 이용자의 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CI)
  : 이용자의 신용카드 정보 또는 지불하고자 하는 금융기관 계좌 정보(계좌잔액 정보)
  : 이용자의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식별정보(주민번호, 카드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번호)
  : 이용자의 휴대폰번호 및 가입 통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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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자의 결제하고자 하는 포인트 카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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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아이디, 비밀번호, 서비스 가입ㆍ해지 및 이용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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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자 IP 또는 Address, 쿠키,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ADID, IDFA, 접속로그


2)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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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가 운영하는 정보처리시스템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수집되거나, 제휴사 등 제3자로부터의 수집된 정보를 전달 받은 경우

제3조 (수집한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 보보호법 제17조, 제18조 및 정보통신망법 제24조의2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수사 목적 등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목적 제공받는자 제공정보 보유기간
신용카드 결제 카드사, 은행:
KB국민카드/롯데카드/비씨카드/삼성카드/신한카드/우리카드/하나카드/현대카드/DGB대구은행/IBK기업은행/KDB산업은행/NH농협은행/SC제일은행/SH수협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부산은행/저축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한국씨티은행/KB증권/신협/우체국/카카오뱅크/케이뱅크

VAN사:
금융결제원, 한국정보통신(주), 파이서브코리아(유), 한국신용카드결제(주), KIS정보통신(주), (주)스마트로, (주)나이스페이먼츠, (주)코밴, (주)케이에스넷
거래정보
(카드번호, 비밀번호, 생년월일)
본 처리방침 제4조 제2)항에 따름
계좌이체 결제 금융결제원:
DGB대구은행/KB국민은행/KDB산업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SC제일은행/SH수협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기업은행/부산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저축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한국씨티은행/DB금융투자/KB증권/NH투자증권/SK증권/대신증권/메리츠증권/미래에셋DW/산림조합/삼성증권/새마을금고/신영증권/신한금융투자/신협/ 우체국/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지역농축협/카카오뱅크/케이뱅크/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현대차증권/토스뱅크
거래정보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간편결제, 내통장결제 DGB대구은행/KB국민은행/KDB산업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SC제일은행/SH수협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기업은행/부산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저축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한국씨티은행/NH투자증권/메리츠증권/산림조합/새마을금고/신한금융투자/신협/우체국/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카카오뱅크/케이뱅크/금융결제원/토스뱅크 통장계좌번호, 생년월일,
성명(예금주명), 거래정보(결제금액 · 일시 · 품목, 거래상대방 정보),
휴대폰번호
가상계좌 결제 DGB대구은행/KB국민은행/KDB산업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SC제일은행/SH수협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기업은행/부산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저축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한국씨티은행/새마을금고/우체국/카카오뱅크/케이뱅크/토스뱅크 거래정보
(가상 계좌번호)
휴대폰 결제 페이레터, 다날, SKT, KT, LGU+, 알뜰폰(MVNO 사업자),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 거래정보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결제비밀번호, 고객명)
(주)해피머니아이엔씨 수납정보
(거래일시, 결제금액, 수납금액, 휴대폰요금연체정보)
상품권
결제
한국문화진흥, 한국페이즈서비스, 티모넷, 틴캐시, 해피머니 거래정보
(구매자 ID, 비밀번호)
현금영수증 발행 국세청 거래정보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고객명 등)
출금이체서비스 제공, 출금동의 확인, 출금이체 등록 및 해지사실 통지, 결제계좌 잔액조회 금융결제원 계좌번호, 생년월일, 성명(예금주명), 휴대폰번호, 금융기관명, 거래상대방 정보
무료 충전소 이용 (주)핀크럭스 회원 ID, ADID(안드로이드 광고 ID), IDFA(IOS 광고 ID) 제휴계약 종결시까지
(주)애드팝콘
(주)티앤케이팩토리
무료 충전소 이용 및 맞춤형 광고 (주)버즈빌
미션 이용 (주)NICE평가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통신사, CI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제공 및 유지 관리 비즈플레이(주) 이름,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CI 서비스 해지일로부터 5년까지 보유·이용됨. 그 이후에는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만 보유·이용됨
PASS페이 PUSH결제 시 PASS 가입 여부 조회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이름, 휴대폰번호, 통신사 정보 이용 후 즉시 파기
신용카드 포인트 전환 서비스 (주)케이티 이름, CI, 휴대폰번호 이용 후 즉시 파기
메타워크 포인트 전환 서비스 (주)헥토이노베이션 고객 CI 이용 후 즉시 파기
제휴카드 신청 및 발급, 제휴 서비스 제공 및 비용 정산 (주)우리카드 이름, 헥토파이낸셜이 생성한 고객 ID, 휴대전화번호, 계좌정보(은행 코드 및 계좌번호) 상거래 종료 후 5년 이내
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분리하여 보관하여야 하며, 보관기간 종료 시 익월 10일 내 영업일에 파기
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삼정데이타서비스(주) 성명, 휴대폰번호 이용 후 즉시 파기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택스비 주식회사 이름, 휴대폰번호, 출생연도, 통신사 정보, 환급 은행 및 계좌 번호 서비스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구체적으로 비회원의 경우 서비스 종료 후 파기하며, 회원의 경우 서비스 부정이용 또는 타인에 의한 비자발적인 회원탈퇴 등을 방지하고자 서비스 해지(회원탈퇴) 후 30 일 경과 시 파기합니다. 또한 회원이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2) 단,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1. 전자금융거래기록의 종류별 필수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다음 전자금융거래기록은 5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가.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7조제4항제1호 내지 제5호에 관한 사항
          나.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다.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라.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다음 전자금융거래기록은 1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가.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나. 전자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다. 그 밖에 금융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전자금융거래기록
  • 2. 당사는 상기 필수 보존기간이 경과하고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된 경우에는 5년 이내에 전자금융거래기록을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다른 법률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그 밖에 전자금융거래기록을 보관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로서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경우


나) 전자상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 1.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4.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다) 통신과금서비스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1만원 초과 거래), 1년(1만원 이하 거래)


라)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목적 수탁자 처리위탁 항목
은행 출금이체 등록 및 계좌잔액조회 동의를 위한 ARS 본인 인증 한솔인티큐브, 인비즈넷, 씽크에이티, 세종텔레콤, 삼성SDS 계좌번호, 생년월일, 성명, 휴대폰번호, 금융기관명, 거래상대방 정보
휴대폰번호를 통한 SMS, ARS 본인인증 SMS:
LG CNS, ㈜다우기술, 세종텔레콤, ㈜에스엠티엔티

ARS:
한솔인티큐브, 인비즈넷, 씽크에이티, 알림넷, 삼성SDS
휴대폰번호
본인 확인을 통한 전자서명 처리(인증서 발급/재발급/삭제, 서비스 제공) ㈜아톤 전화번호, 이름, 생년월일, 통신사
은행 출금이체 등록을 위한 휴대폰 본인 인증 드림시큐리티, SCI 평가정보, 케이지모빌리언스 생년월일, 성별, 성명, 휴대폰번호
고객 상담 업무처리 ㈜드림베이, 큐오피스 상담 또는 민원 제기한 고객의 거래정보(고객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거래수단, 거래일시, 거래 품목 및 금액, 거래 상대방 정보 등)
고객 상담 업무처리 시스템 운영 세종텔레콤 상담 또는 민원 제기한 고객의 거래정보(고객 성명, 거래수단, 거래일시, 거래 품목 및 금액, 거래 상대방 정보 등)
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LG CNS, ㈜다우기술, 세종텔레콤,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주) 성명, 휴대폰번호,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결제 정보(결제일시, 금액 등)
모바일 상품권 발송 ㈜에스엠티엔티 모바일상품권 수신자의 휴대폰번호
핫딜 상품 발송 업무 ㈜에스엠티엔티 이름, 휴대폰번호
㈜젤라블루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모바일 상품권 업무 전반(환불, 재전송, 유효기간 연장, 민원처리 등) ㈜케이티알파 구매자 휴대폰번호, 거래정보(거래ID, 거래일시, 거래품목, 거래금액, 모바일 상품권 수신자 휴대폰번호)
제7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 전담부서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및 전자우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일정한 경우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 자동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을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홈페이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Google Analytics를 통한 웹 로그 분석

가. Google Analytics 운영 목적
회사는 Google.Inc (이하 'Google'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웹 로그 분석 도구인 Google Analytics를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운용합니다. 웹 로그 분석이란 웹 사이트 상에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형태에 대한 분석을 의미합니다. Google은 회사를 대신하여 정보를 처리하여 이용자의 웹 사이트 사용을 분석합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 식별이 가능한 어떠한 정보도 처리하지 않습니다.

나. 거부 방법
Google의 정보 처리를 원하지 않는 경우 tools.google.com/dlpage/gaoptout에서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대한 부가 기능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Google의 정보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 차단 브라우저 부가 기능 다운로드 및 실행 > 브라우저 재시작
단, 이용자께서 웹 로그 분석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고충처리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전담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전담부서
소속 IT본부 IT본부 인프라보안팀
성명 손장원 본부장
전화번호 1600-5220
전화우편 privacy@hecto.co.kr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6, 9 ~10층(역삼동 태광타워)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 고객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서 정의된 필수 암호화 항목인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계좌 번호, 카드번호 이외에도 내부정책에 따라 일부항목은 추가적으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외부 침입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침입탐지 및 차단 시스템을 구축하여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 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암호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관리하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 개인정보의 다운로드가 가능한 직원들의 업무용 PC에 대해 외부 인터넷망과 내부망을 분리하였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 이외에도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국제 정보보호 인증인 ISO/IEC 27001:2013, 국내 정보보호 인증인 ISMS를 취득하여 외부 기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정보보호 활동에 대해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이 설치된 전산실 등은 인가된 사용자만 출입 가능하도록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2조 (개정 전 고지 의무)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 4. 14. 부터 공고되며, 2023. 4. 27. 부터 적용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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