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TECH LIFE FORWARD

매일 더 새로운 금융을 만들어 갑니다.

서비스

쉽고 빠른 뱅킹,
결제서비스로 사업을 키워보세요.

고객센터

고객지원 결제문의
1600-5220
가맹점 지원 기술문의
1688-5130

헥토파이낸셜의 모든 서비스를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1666-7065 (신규 계약 문의)
서비스 이용 신청

금융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글로벌 핀테크 컴퍼니

뱅킹 서비스
다양한 계좌 기반 서비스로 수납/결제 업무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
  • 010가상계좌
  • 펌뱅킹
  • 간편현금결제
  • 금융부가서비스
결제서비스
국내 모든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결제, 상품권 등)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PG
  • 오프라인 PG
  • 키오스크
010PAY
결제할 때마다 쌓이는 무한한 혜택 라이프
내통장결제
현금결제!
이제는 내통장결제 하나로 OK!
화이트라벨
나만의 서비스를 만드는
최적의 방법

헥토파이낸셜의 모든 뱅킹,
결제서비스를 지금 바로 경험하세요.

서비스 이용 신청

최신뉴스

헥토파이낸셜 ‘010PAY’, 6주 연속으로 ‘리또’ 1등 당첨자 배출

■ 010PAY, ‘리또 머니함’에 충전금 보관하거나, ‘010PAY 우리카드’로 결제 시 ‘리또’ 지급

■ 헥토그룹 발로소득 플랫폼에서도 리또를 리워드로 증정하며 리또 수령 경로 확대

■ 소액 지급하는 기존 앱 테크와 차별화된 강력한 혜택을 매주 쉽고 편하게 누리길

‘010PAY(페이)’의 리워드 서비스 ‘리또’가 ‘당첨 명당’으로 떠올랐다. 리또 이용자가 증가해 당첨 확률이 수직 상승하면서 6주 연속 1등 당첨자가 나타났다.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의 생활 금융 플랫폼 010PAY에서 지난 6주 연속으로 ‘리또’ 1등 당첨자가 배출됐다. 리또는 리워드(보상)와 로또를 합친 이름으로, 로또6/45 당첨 번호 및 당첨금과 연계해 최대 1억원을 증정하는 010PAY의 리워드 서비스다.

6개의 숫자로 이루어진 리또는 010PAY 서비스를 사용하면 증정되는 리워드며, 010PAY ‘머니함’에 일정액 이상의 충전금을 보관하면 증정된다. 더불어 헥토파이낸셜이 올해 출시한 리또 특화 PLCC(상업자표기신용카드)를 이용해도 결제액 1만원 당 리또를 1개씩 받을 수 있다. 매주 발표되는 로또 1등 번호와 보유한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실제 로또 당첨금 규모에 비례하여 010PAY 머니가 리워드로 증정된다.

지난달부터는 헥토그룹의 플랫폼인 ‘발로소득’의 쇼핑 서비스가 오픈하며 리또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게 되면서 리또 이용 고객이 점차 늘어났다. 이에 따라 당첨자도 자연스레 증가해 10월에는 매주 평균 1만 3000명이 당첨 행운을 누렸으며, 누적 당첨 리또는 120만 건을 넘어섰다.

1등 당첨이 이어진 지난 6주 동안에는 총 6명의 1등 당첨자를 포함해 매주 약 19만 건이 넘는 당첨 리또가 발행됐다. 이 기간 동안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010PAY머니 당첨금을 수령한 당첨자는 1,412명으로, 총 당첨금 규모는 약 1,530만원이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최근 리또 1등 당첨자가 연속적으로 나오면서 앱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소액을 지급하는 기존 앱 테크와 차별화된 강력한 혜택을 쉽고 편하게 매주 누려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010PAY는 ‘010PAY 머니’와 ‘010PAY 포인트’를 이용해 간편 결제, 기프티콘 구매 등이 가능한 생활 금융 플랫폼이다. 010PAY 머니는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으로 선불 충전할 수 있으며, 010PAY 포인트는 앱 내 출석체크 등 다양한 미션 수행, 신용카드 사용 등으로 모을 수 있다.

2024 .11 .19

헥토파이낸셜, 3분기 잠정 실적 발표… 전년비 영업이익 8.6% 증가

■ 24년 3분기 매출 394억원, 영업이익 41억원, 순이익 40억원 기록

■ 내통장결제 서비스 매출 상승 및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한 수익성 증가

글로벌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 / 대표 최종원)이 7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94억원 ▲영업이익 41억원 ▲당기순이익 40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0.6% 소폭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8.6% 증가하며 영업이익률 10.5%를 기록해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358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49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9.0%, 24.9%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업이익의 성장은 수익성이 높은 결제수단 서비스 비중 확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한 판관비 축소 노력의 결과다. 영업이익의 성장과 함께 글로벌 고객 맞춤 서비스인 PG 대금 통합정산 솔루션 '맘스(MAMS: Master Account Management Solution)' 수익 증가 덕분에 별도 기준 순이익도 크게 성장했다.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이사는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우수한 수익성 개선 기조를 유지하면서,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해외 정산 사업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수익성 높은 결제 수단 비중 확대와 전금법 개정 등 새로운 사업기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헥토파이낸셜은 계좌 기반 결제서비스 국내 1위 기업으로, 모든 결제 수단의 원천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핀테크 기업이다. 간편현금결제를 비롯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주요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PG 서비스부터 해외 정산에 이르는 업무를 주력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계좌 트래픽 대량 처리 능력과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할 수 있어 선불충전금 감독 강화와 대표가맹점 PG 등록 의무 등이 추가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의 시행, 국내 플랫폼사 정산 기능의 안정성 요구 등에 대응해 새로운 기회를 발굴 중이다.

2024 .11 .07

헥토파이낸셜 ‘010PAY 우리카드’, 발로소득에서 쇼핑하면 7% 적립

■ 010PAY 우리카드로 발로소득에서 쇼핑하면 010PAY 포인트 7% 적립

■ 발로소득 ‘쇼핑 적립’ 이용하면 결제 금액 비례해 쇼핑 지원금(포인트) 적립

■ 010PAY 우리카드, 결제액 1만 원당 ‘리또’ 증정… 최대 1억 원의 행운

헥토파이낸셜의 ‘010PAY(페이) 우리카드’로 생활 습관 앱 ‘발로소득’에서 쇼핑하면 적립에 적립을 더한 혜택과 더불어 최대 1억 원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리또’까지 챙길 수 있다.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이 발로소득 앱에서 010PAY 우리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010PAY 포인트’ 7%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말까지 3개월 간 진행되며 포인트 적립 결제 금액은 월 20만원 한도로, 3개월 간 최대 4만2000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헥토이노베이션의 생활 습관 형성 앱 ‘발로소득’은 최근 대규모 앱 업데이트를 통해 ‘쇼핑’ 탭을 신설하고 커머스 기능을 도입했다. 쇼핑 탭에서는 챌린지딜 티켓을 통해 최저가 쇼핑을 할 수 있는 '챌린지딜', 쇼핑 탭 내 다양한 상품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010PAY 우리카드 고객이 발로소득 ‘쇼핑 적립’ 메뉴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결제 금액에 비례해 적립되는 발로소득 쇼핑지원금과 더불어 결제액의 7%에 달하는 ‘010PAY 포인트’까지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쇼핑 적립’ 메뉴에는 현재 11번가, 지마켓, 알리익스프레스, 애플스토어 등 국내외 20여 개 쇼핑몰들이 입점해 있다.

010PAY우리카드는 헥토파이낸셜이 출시한 리또 특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다. 이 카드는 결제액 1만 원당 리또를 1개씩 지급하고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전 가맹점 결제 금액의 0.3%를 010PAY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6개의 숫자로 이뤄진 리또는 010PAY앱에서 받을 수 있으며, 매주 발표되는 로또 1등 번호와 보유한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당첨금에 비례해 최대 1억 원의 당첨 행운을 누릴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010PAY 우리카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있다”며, “이번 헥토이노베이션과의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 계열사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사업 연계 시너지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010PAY우리카드는 매주 최대 1억 원의 당첨이 가능한 리또 지급을 통해 일반적 카드 혜택인 청구할인, 포인트 적립 등과는 차별화된 혜택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010PAY 리또 누적 이용 고객은 지난 6월 기준 60만 명을 돌파했으며, 매주 평균 1천 명의 당첨자를 배출하고 있다. 누적 당첨자 규모는 2만5000명 이상이다.

2024 .10 .15

헥토파이낸셜, 자체 금융 AI로 이상 거래 24시간 실시간 탐지

■ 헥토파이낸셜, 계열회사 큐오피스와 함께 제6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가

■ 온라인 결제 이상 징후 신속하게 대응하는 AI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 등 선보일 예정

■ AI 기술 적용한 금융 솔루션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환경 제공할 것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이 온라인 결제 시스템의 이상 징후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AI 기반의 금융 모니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

헥토파이낸셜이 자체 개발해 자사의 PG서비스(전자결제)에 최근 도입한 머신러닝 기반 AI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은 모든 거래 내용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해 거래량 이상 증감, 오류 등 이상 거래 발생 시 즉시 알림을 보내 보다 안전한 금융 환경을 제공한다.

헥토파이낸셜은 이 같은 선도적 결제 서비스와 AI 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국내 최대 글로벌 핀테크 산업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Korea Fintech Week 2024)’에서 계열사 ‘큐오피스’와 함께 선보인다. 양사는 20년 이상의 금융 시스템 운영 노하우에 AI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휴처를 확대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헥토파이낸셜과 큐오피스는 ‘결제 프로세스 속 AI 매니징과의 만남’을 주제로 머신러닝 기반 AI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 ‘AI MON(몬)’, 챗GPT4를 활용한 고객 심층 인터뷰(IDI, In-Depth Interview) 분석 서비스 ‘SmartQ(스마트큐)’ 등 AI 활용 서비스를 시연한다. 큐오피스는 제품 완성도 극대화를 위한 QA(품질관리, Quality Assurance), 원활한 운영을 돕는 모니터링 등을 자동화된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핀테크, 헬스케어, 게임사 등에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 기업이다.

‘AI MON(몬)’은 거래 데이터를 학습한 AI 서버가 결제 트래픽을 분석하여 이상 거래를 탐지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다. 모든 거래 내용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해 거래량의 과다 증감, 거래 오류 및 성공률 변동, 동일 오류 연속 발생 등 이상 거래 발생 시 즉시 알림을 보내 결제 오류나 범죄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SmartQ(스마트큐)’는 심층 인터뷰 분석과 요약에 특화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심층 인터뷰(IDI)에 참석한 이용자의 피드백을 분석해 사전에 학습된 카테고리별로 내용을 요약 정리한다. 실제 업무 적용 결과 10명이 참가한 인터뷰 기준 데이터 분석 소요 시간이 16분의 1로 줄었다. 큐오피스는 국내 대형 게임사의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SmartQ를 실제로 적용하는 등 고객사의 시간과 비용 절감을 위해 SmartQ를 적극 활용 중이다.

정우성 헥토파이낸셜 마케팅본부장 상무는 “헥토파이낸셜은 높은 서비스 신뢰도와 안정성을 강점으로 온라인 결제 및 정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통해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금융 솔루션을 소개하고, 앞으로도 가맹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금융위원회 주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관으로 2019년부터 매년 열리는 국내 최대 핀테크 행사다. 올해 행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는27일부터 29일까지 ‘핀테크와 인공지능(AI),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AI와 핀테크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금융 생태계를 조망한다. 

2024 .08 .21

헥토파이낸셜 – 삼성전자, 장애인용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공급 박차

■ 삼성전자 제조 키오스크에 촉각 키패드, 음성 안내 탑재… 투썸플레이스 공급 시작

■ 대형 식음료 프랜차이즈 비롯해 의료,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공급 추진

■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으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 의무화, 관련 시장 확대 전망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배리어프리(Barrier-Free, 무장애) 키오스크 공급에 나선다.

헥토파이낸셜은 삼성전자가 생산한 키오스크에 촉각 키패드 등을 탑재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개발을 마치고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직영점 및 전국 가맹점 보급을 시작했다. 헥토파이낸셜은 투썸플레이스 전국 매장 공급과 함께 대형 식음료 프랜차이즈, 의료,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키오스크 도입 논의를 진행 중이다.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고령자나 청각, 시각, 지체 장애인 등 기존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한 키오스크다. 지난해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으로 도입이 의무화됐다.

헥토파이낸셜은 삼성전자가 제조한 키오스크에 촉각 키패드와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해 시각 장애 등이 있는 이용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개발했다. 이 키오스크는 온·오프라인 카드 결제 시스템(VAN 및 PG)을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별 맞춤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이 가능하다. 헥토파이낸셜은 키오스크와 함께 PG(Payment Gateway, 전자결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빠른 정산과 카드사별 통합 거래 관리를 지원한다.

헥토파이낸셜은 지난 2022년 키오스크 사업에 진출하며 오프라인 결제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테크나비오(TechNavio)에 따르면 국내 키오스크 시장 규모는 2022년 6971억 원에서 오는 2027년에는 46.5% 성장한 1조216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으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가 의무화되면서 이미 공공, 교육, 의료, 금융 기관, 이동교통시설 등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을 마쳤으며, 지난 7월 28일부터는 복지시설, 문화예술 사업자, 상시 100인 이상 사업주까지 설치 의무가 확대됐다. 내년 1월28일부터는 관광사업자, 체육시설, 상시 100인 미만 사업주 등 사회 전반에 배리어프리 키오스크가 도입된다.

정우성 헥토파이낸셜 마케팅본부장 상무는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에 따라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가맹점과 이용 고객 모두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 고도화를 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로 제휴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 .08 .14

뉴스 바로가기